삼성 TV AS기간 출장비 알아보기
AS 바로 신청
안녕하세요.
꿀팁 모음자입니다.
오늘은 삼성TV AS기간은 몇년인지
AS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
글 순서
1. 삼성 TV AS 기간
2. AS 신청 방법
3. 마치며
삼성 TV AS 기간
기본적인 무상수리 기간 12개월
구입한지 12개월 이내 고장이라면 무상수리 받으실 수 있으십니다.
하지만 핵심부품이 고장났을 경우 2년(단 2년 내 5000시간 이내 사용) 무상으로 수리 및 교환받으실 수 있습니다.
여기서 핵심부품이란 LCD, LED, PDP TV, 모니터 패널입니다.
부품 보유 기간 및 내용 연수
여기서 내용연수란 물건을 사용할 수 있는 기간, 즉 물건의 수명이라 생각하시면 될 듯 싶습니다.
- 2016년 10월 25일까지 구입한 제품: 부품 보유 기간 96개월, 내용 연수 84개월
- 2016년 10월 26일 이후 구입한 제품: 부품 보유 기간 및 내용 연수 108개월
부품 보유 기간은 제조일자를 기준으로 계산되며, 부품이 없어 수리가 불가능할 경우 잔존가치와 제품 구입가의 10%를 보상합니다.
예를 들어 2015년 10월 25일에 구매한 TV가 고장났을 경우 부품을 보유하고 있지 않아 제품 구입한 가격의 10%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.
유상수리인 경우
보증 기간 경과 후, 사용 설명서에 명시된 경우, 외부 환경 문제 등으로 인한 고장 났을 경우 유상 수리 대상입니다.
즉 AS신청 전 충분히 사용설명서를 보시고 그래도 원인을 못 찾을 경우 함부로 분해하지 않고 AS를 신청하면 됩니다.
AS 신청 방법
AS는 삼성 디지털 프라자에서 신청
AS는 근처 삼성 디지털 프라자에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.
AS신청 전 우선 전화로 문의
AS신청 전 전화로 우선 고장 사항을 자세히 설명해주셔야 합니다.
출장 기사님이 오시기 전 전화만으로도 해결이 가능한 경우가 있기 떄문입니다.
AS 전화 상담
- 전화 1588-3366
- 월∼금요일 (오전9시 ∼ 오후6시)
- 토요일 (오전9시 ~ 오후1시)
마치며 (출장비)
출장비
출장비는 거리와 관계없이 일정하게 부과됩니다. 다만, 평일 오후 6시 이후와 주말, 공휴일에는 할증 요금이 적용됩니다.
- 평절기(1~5월, 9~12월): 기본 출장비 20,000원, 할증 출장비 30,000원
- 성수기(6~8월): 기본 출장비 30,000원, 할증 출장비 35,000원
휴일이나 성수기에는 추가 비용이 발생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출장비 뿐만 아니라 보증기간이 끝난 상품에 대해서는 부품비 또는 수리비도 청구될 수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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